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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e time vendorSAP FI 2009. 2. 3. 22:26반응형
Therefore, the customer-specific fields should be suppressed. The customer/vendor specific data for one time customers/vendors are entered into the document at the time of posting.
현업때는 one time vendor group이 아예 없었다. 심지어 법인카드 가맹점도 Firm banking에서 받아서 법인카드 vendor group으로 system이 개별 가맹점 등록을 해서 사용했다. 물론 이부분은 SAP도입 전부터 신규 거래처 발생시 최초 담당자가 국세청 홈피에서 과세유형을 확인한뒤에 회계시스템에 입력해서 이후 동일거래처 발생건에 대해서 계속 사용하는 업무절차가 명확했기 때문에 SAP 도입이후 가맹점별로 회계처리 하는 것에 대해서 모든 현업이 거부감 없이 받아 들였다. 물론 조정계정은 미지급-법인카드로 집계되어 카드회사로 만기일에 카드회사로 일괄 결제처리하고, 매입부가세는 당연 세무부에서 회계처리된 사항을 가지고 세무신고를 했다.
그런데 요즘 들어간 사이트들은 one time vendor를 많이 사용한다. 부가세 테이블에 들어오지도 않아서 세금신고하려면 CBO개발하지 않고는 안되는데 왜 one time vendor를 많이 사용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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