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객충성제도 관련 회계처리
    Accounting 2013. 11. 25. 16:32
    반응형


    고객충성제도 관련 회계처리
    (포인트, 마일리지 등 매출 대비 부여시)


    마일리지제도 수익 인식
    http://blog.daum.net/ssongsi/6


    업종별 IFRS
    http://www.taxpark.com/filebox/journal_files/%EC%97%85%EC%A2%85%EB%B3%84ifrs.pdf


    -의문점
    동회사에 A사업부 제품을 팔아서 수익이연한 마일리지를
    B사업부 제품판매시 포인트 사용시 수익이연한 부분을 인식할때 CO-PA매출은?

    ex) 매출2000, 포인트10% 부여

    AR 2000 / 매출(A사업부제품) 2000
    매출 160 / 선수수익 160

    포인트사용시
    선수수익 160 / 매출(B사업부제품) 160

    구분손익에서 포인트 사용시 매출은 A사업부의 제품매출이 이연된것을 인식하는것인지 B사업부의 매출을 인식하는지 의문.

    전자라면 제품은 B사업부 제품이니 매출없이 매출원가만 나가게 되는 상황
    후자라면 A사업부의 이연된 매출은 돌아오지 않고 B사업부 매출이 발생되는 현상

    고객충성제도는 사업부 별 손익을 어떻게 반영해야 하는지..
    - -;; 


    'Accoun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통매입세액 관련  (0) 2014.02.14
    재고자산  (0) 2013.05.31
    유상사급 회계처리  (0) 2013.05.15

    댓글

회계와 IT의 교차점.. as-is SAP FI Con, to-be indirect heavy inves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