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AVER, DAUM, GOOGLE에서 SAP FI 검색결과 비교
    Etc 2007. 9. 13. 21:14
    반응형

    SAPBLOG.KR 도메인을 전직 1주년 기념으로 구입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이전한지 약 2주가 지났습니다. 일방문 400명정도 였는데 주소를 바꾼뒤로 방문자수 100명대로 뚝떨어졌네요. 그래도 일찌감지 바꾸어서 다행입니다. 검색봇들이 제대로 일하고 있는지 NAVER, DAUM, GOOGLE에서 SAP FI 검색어로 결과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NAV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상외입니다. SAP FI검색해서 4번째에 새로바뀐 블로그가 올라와 있네요.
    그리고 첫페이지에 기존 주소도 아직 많이 밀려나지 않고 남아 있습니다. ^^v
    그리고 다음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DAU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일이! 바뀐주소로 상위10개중 9개를 차지했습니다. 다음봇 너 일열심히 하는구나!
    가장 최신포스트를 앞에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주소바꾼지 10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도..
    지금까지는 내수용 검색엔진 결과였구요

    전웹페이지대상 영문검색 디폴트로 구글에서 검색을 했습니다.
    바뀌기 전주소는 SAP FI치면 첫화면에 링크되었었거든요.
    구글봇은 얼마나 열심히 일했는지 봐야겠네요.

    총2백9십만페이지중 상위10번째에도 없네요. T,.T
    다행히 블로그 검색으로 하니 첫번째 페이지에 나오네요.
    구글블로그 검색도 다음과 같이 최근순으로 보여주네요.
    좀더 분발해야 겠습니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lcome visitors from outside Korea  (0) 2007.09.14
    한국IBM SAP Consultant 모집 (~9/18)  (0) 2007.09.13
    ECM  (0) 2007.09.04

    댓글

회계와 IT의 교차점.. as-is SAP FI Con, to-be indirect heavy investor.